Ⅰ. 개요
고려도경을 보면 국사(國師)는 자상(紫裳), 율사(律師)는 복자(服紫), 대덕(大德)은 괴색규의(壞色0衣), 재가화상(在家和尙)은 白紵搾衣로써 승려의 계급을 나타냈다고 기록하고 있다. 따라서 대체로 높은 신분일수록 자색(紫色), 조색(早色), 적색(赤色), 등이 많고 그 다음으로는 청색, 황색, 백
빨간색 색소는 주황색, 노란색, 초록색, 파란색, 보라색 광선을 흡수하고 반사된 빨간색 광선만이 눈에 도달해 빨간색으로 보이는 것이다. 색채 인지는 광선의 질과 물체의 질감의 영향을 받는다.
먼저 물체의 색체를 보고, 그 색조를 등록하고 나면 눈이 명암, 농도, 채도와 같은 다른 특성을 해독한
과제를 하면서, 주변의 거의 모든 물건들이 감성마케팅인 컬러마케팅에 의해 우리의 손에 들어온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이번 과제에서 느낀 가장 놀라운 점은, 사소해 보이는 색깔에도 감정과 이데올로기가 있어 무의식적으로 우리에게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이용해 마케팅을 한다는 것이었
◈ 유아동의 색채별 심리분석, 색채사용에 따른 아동의 특성과 성격 ◈
1. 색채의 의미
색채란, 빛이 눈에 들어와 시신경을 자극하여 뇌의 시각중추에 전달함으로서 생기는 감각현상이기 때문에 시대 상황에 따른 심리학적인 성격이 강하게 나타난다. 우리 인간의 생활은 색채와 함께 살아간다. 즉
1. 서론
미술을 전공하고 내가 원하는 직업에 대해 지식을 갖기 위해 방학초기 '색의 유혹'이라는 책을 마음잡고 읽었다. 이 책에서는 내가 평상시에는 접해보지 못했던 색에 대한 이야기가 담겨있었다. 사람들이 무슨 색을 가장 좋아하며 무슨 색을 싫어하는지, 또 색깔의 대비가 인간에게 심리적으로
Ⅰ. 개요
색은 시각을 통하여 지각되므로 생리적 현상임과 동시에 감각을 통하여 하나의 감정을 일으키는 심리적인 현상이다. 이러한 작용은 본능적일 때도 있으나 대상을 통한 경험에 고유한 감정을 가질 때도 있으며 환경과 사물의 관계에서 여러 가지 연상적인 감정이 일어난다.
색에서 따뜻함과
회사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기업이미지(CI)를 바꾸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 특히 각 기업은 기존의 문자 위주에서 벗어나 도형 모양의 아이콘을 비롯해 다양한 색채와 글꼴로 만들어진 감성적인 CI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있다. 감성경영 시대의 한 풍속도라는 말도 나온다.
로고
노란색이다. 교통 안전판의 표시도 노란색이다. 옐로우 카드도 퇴장은 아니지 않은가. 이 유쾌함 때문에 노란색은 아이들을 위한 해피밀 세트를 파는 맥도날드에서 빨강과 같이 쓰이고 유치원 소풍을 소재로 했던 PCS 시절의 016 TV 광고에서도 눈길을 끄는 색으로 역할을 맡았다(광고 3 참조). 트라스트
Ⅰ. 개요
색채를 사용하는 그 누구에게도 색채의 중요성과 잠재적인 힘은 자명하다. 색채는 크기, 외형, 형태의 모습을 변형시키기 위해서 물리의 법칙을 무시할 수도 있는 것처럼 여겨진다. 우리를 에워싸고 있는 것들의 색채는 우리의 시간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켜 색채의 조합방법에 따라서는 시
이후, 의복의 착색에 광물이 사용되었고, 5,000 - 6,000만년 전에는 식물의 화분, 과실, 잎, 줄기 등의 즙이 사용되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인도지방에서는 쪽풀에서 감색의 염재인 인디고를 이집트에서는 꼭두서니의 뿌리에서 추출한 빨간색, 페니키아 지방에서는 뿔고동의 조개에서 보라색을 얻었다.